고품질 저가격을 이뤄낸 초밥 전문점


초밥 전문점 스시웨이

[월간식당 2009.10월호] 부천 중동에 자리한 초밥 전문점 「스시웨이」. 고품질의 초밥을 저렴한 가격대에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인근 상권에서 인기 매장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미식가로 소문난 블로거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별도의 홍보 및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방송가의 러브콜을 받을 만큼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활어 사용 최상급 메뉴 제공

음식점의 기본은 단연 음식의 '맛'이다. 스시웨이를 이끌고 있는 최진수 대표는 메뉴에 관한 한 최고의 맛을 자부하고 있다. 스시웨이 초밥의 맛은 신선한 재료에서 기인한다. 초밥을 비롯해 모둠회 등 스시웨이의 모든 메뉴는 당일 배송된 싱싱한 활어로 만들어진다. 원재료 관리에 각벼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최 대표는 일주일에 두세 번씩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 활어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면서 최상급의 식재 구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당일 배송된 활어는 주방 내 수족관에 보관하며, 하루 2회(오픈 전, 브레이크 타임) 2~3시간에 걸친 사전작업으로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철저한 원재료 관리를 통해 초밥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진수 대표의 노하우도 맛을 배가시키는데 한몫을 더하고 있다. 최 대표는 신라호텔 출신으로 동종업계 근무 경력이 12년에 달한다. 이런 경력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KBS 프로그램 '스펀지2.0'에 초밥의 장인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실력 및 노하우는 인정받은 셈. 최 대표의 노하우가 메뉴에 고스란히 녹아들어 최상의 맛을 선사하는 것이다.


세트 메뉴 등 고품질 저가격 실현

스시웨이를 찾은 고객들은 뛰어난 맛에 놀라고 착한 가격에 한 번 더 놀란다. 최상급 재료를 사용해 즉석에서 조리하는 고품질의 메뉴이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준이기 때문. 대부분의 초밥 전문점에서 원가 절감을 위한 방편으로 냉동 샌선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활어를 고수하면서도 가격대를 하향평준화했다. 가격의 거품을 빼고 수익으 줄여 얇아진 소비자들의 지갑을 배려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일반 초밥 전문점과 달리 세트 메뉴를 구성해 한층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한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2인 특초밥 세트. 다양한 종류의 초밥 24조각이 제공되는데 수제비 매운탕이 서비스로 포함된다. 또 1인 세트도 스페셜코스, 정식 코스로 푸짐하게 제공된다.


고객 밀착 서비스로 단골 마케팅

작은 매장을 운영하는 만큼 고객들에 대한 밀착 서비스도 스시웨이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주상복합형 오피스텔 단지라는 상권의 특성상 직장인, 가족 단위의 단골 고객을 중심으로 영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한두 번 방문한 고객들을 기억해 친근하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와 함께 메뉴판에 없는 메뉴도 요청에 따라 제공하는 점도 단골 고객 관리를 위한 전략이다. 청어알초밥이나 연어뱃살 아부리 등이 대표적인 한정 메뉴. 또 기본적인 도미, 광어 등을 제외하고 제철 생선을 사용한 메뉴 구성의 다변화도 메뉴의 식상함을 보완하는 서비스다. 특히 세트 메뉴의 경우 그때 그때 가장 좋은 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선사한다.

테이블 바를 중심으로 테이블, 온돌방 등 작은 공간을 다양한 형태의 좌석으로 구성한 점도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다.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들을 위해 안쪽을 온돌 형태로 만들어 편의를 더했다. 테이블 바에서는 대표 및 조리사들과 마주하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한층 높은 밀착 서비스가 가능하다.


INTERVIEW - 스시웨이 / 최진수 대표

"더 많은 사람들이 스시웨이의 맛을 누렸으면 합니다"

"음식점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맛, 가격, 서비스입니다. 좋은 물건,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재료로 맛있게 만든 메뉴를 제공하고, 그 음식을 맛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맛있고 저렴하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고객들이 늘고 있어 북적이지만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만큼 사실상 순이익은 높지 않지요. 하지만 원재료 가격이 오른다고 해도 가격을 올리거나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정직하게 좋은 식재를 사용한다면 결국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고 그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니까요."

최진수 대표의 소박한 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초밥과 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향후 최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시웨이의 맛을 누릴 수 있도록 매장 하나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스시웨이 #월간식당 #부천맛집 #부천초밥 #초밥맛집 #초밥전문점

​(주) 사보르웨이 ㅣ 대표이사 최진수ㅣ사업자등록번호 130-39-54734ㅣ대표전화 1899-3704 (평일 10:00 - 17:30, 주말/공휴일 제외)팩스 032 - 656 - 3774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170-1 두산 위브더스테이트상가 6동 306-2호ㅣ​이메일 sushi_way@naver.com

Copyright ⓒ 2018 by Saborway. All Right Reserved.